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볶음우동 만드는법, 한끼 or 안주 음식
    요리 2020. 12. 3. 12:51
    반응형

    볶음우동 먹고 싶어서 만들어봤어요.
   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금방 만들었어요.
    저는 볶음우동 간단하니 맛있어서
    간식으로 안주로 자주 해 먹는 음식이에요😋

    <재료>
    우동사리
    양배추
    양파
    마늘
    굴소스
    간장
    설탕
    고춧가루
    참기름

    먼저 소스를 만들어줄게요.
    굴소스 2숟가락
    진간장 2숟가락

    설탕 1숟가락
    고춧가루 1숟가락

    참기름 2숟가락

    다 넣어주고 섞어주면 양념은 끝!

    양배추, 양파, 마늘도 썰어줄게요.

    저는 집에 고기가 있어서 고기도 같이 넣어서
    먹으려고 준비했어요ㅎㅎ
    고기는 안 넣어도 돼요☺️

    고기를 다 구우면 그릇에 담아놓고

    우동사리를 30초간 데쳐줍니다.
    데쳐준 다음 그릇에 담아주고

   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서 살짝 볶아줄게요.

    그런 다음 양배추랑 양파 그리고 양념장을 넣어줍니다.
    저는 매콤하게 먹기 위해 청양고추도 넣어줬어요😍

    볶다 보면 살짝 숨이 죽는데

    그때 우동사리면 추가!
    싹싹 볶아주면 끝입니다!

    하지만 저는 고기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
    고기도 추가해줬어요.

    그러면 매콤 달달한 볶음우동 완성입니다😍
   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쉽고
    한 끼나 맥주에다 안주로도 딱 좋은 볶음우동이에요👍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